방송작가

On-air

내 인생, 불후의 명곡을 위하여!

KBS <불후의 명곡>

On-air

내 인생, 불후의 명곡을 위하여!

KBS <불후의 명곡>

김지은⁵ 한국방송작가협회 회원

  • KBS <불후의 명곡>,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쇼>,
  • <트롯전국체전>, <노래가 좋아>

김지은 한국방송작가협회 회원

  • KBS <불후의 명곡>,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쇼>,
  • <트롯전국체전>, <노래가 좋아>

사람들은 즐거울 때 음악을 듣는다.
행복할 때도, 슬플 때도, 화가 났을 때도, 우리는 어김없이 플레이 버튼을 누른다.
혹은 TV 리모컨 버튼을 누를 수도 있겠다.

<불후의 명곡>은 2011년 6월 첫 방송을 한 이래 10년째 높은 시청률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실상부 대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렇게 10년 동안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우리가 음악으로 위로받고 또는 힐링 되고 싶어서이지 않을까.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지만, 10년 동안 <불후의 명곡>을 만들면서 변하지 않는 원칙이 있었다. 부모와 자식이 함께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것! 그러기 위해서는 원곡을 해치지 않는 음악 편곡을 할 것!

요즘 누가 부모와 자식이 함께 TV를 시청하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원곡의 향수를 느끼는 부모 세대에게는 추억을, 처음 들어보는 자녀 세대에게는 레트로 감성을 주며 노래로나마 서로 화기애애하게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제작진의 기획 의도였다.

그리고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불후의 명곡>에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나이가 많은 노래든, 요즘 유행하는 힙한 노래든… 흥얼거리며 따라 부르는 그 순간만큼 삶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지친 어깨를 토닥이며 나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자!
그것이 내 인생, 우리 인생에 <불후의 명곡>이 있어야 하는 이유가 아닐까.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방송작가10월호_로고

방송작가 구독신청 / 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