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작가

협회소식

2021년도 제22회 보훈문화상 후보자 추천 접수

국가보훈처에서는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보훈 정신을 계승하는 활동을 통해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보훈문화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도 공적이 우수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시상할 계획을 밝힌 가운데 오는 9월 3일까지 적합한 후보자를 온라인 및 우편으로 추천받는다. 시상은 총 5팀을 선정해 이루어지며, 국가보훈처장 명의 상패 및 상금 각 1천만 원이 수여된다. 추천은 후보자 본인 외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가능하고, 최근 5년 이내 활동을 중심으로 주요 공적 요지를 기술해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나라사랑배움터 홈페이지와 우리 협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 나라사랑배움터 홈페이지(http://edu.mpva.go.kr)
우편 접수 (우 06728)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42 2층
제22회 보훈문화상 운영사무국 앞
예술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신고 기간 연장 안내
근로복지공단에서 예술인 고용보험과 관련하여, 피보험자격 신고 관련 과태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으로, 예술인의 피보험자격 관련 사항에 대한 지연 신고(취득/상실 등) 및 신고된 피보험자격 관련 사항에 대한 정정이 필요한 경우에 해당된다. 미신고 및 거짓신고와 관련해 과태료 부과 의뢰를 면제해 주는데, 이는 자진신고에 한정하며 미신고 또는 거짓신고 등이 적발됨에 따라 피보험자격 관련 신고를 한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밖에도 7월 1일부터 적용되는 예술인 고용보험 보험료 요율 인하, 예술인 고용보험 보험료 상한액 신설 등의 변경사항들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우 06728) 근로복지공단 콜센터(1588-0075)
예술인가입부(02-2097-9250)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방송작가10월호_로고

방송작가 구독신청 / 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