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작가

협회소식

협회,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지난 5월 13일 협회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드라마·방송문예의 발전 및 인력 양성을 위한 것으로, 이후 두 기관에서는 공동 교류 및 홍보, 교육·강연·전시 프로그램 기획 및 공유,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적자원 연계 및 정보 교류, 대관 시설·장비 무료 이용 등의 업무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협력 사업의 거점은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로, 협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며 드라마·방송문예의 활성화와 차세대 ‘김수현 작가’ 육성을 목표로 하는 인적자원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드라마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 및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홀·교육실 및 아트숍, 카페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현재 <수요 드라마극장>, <드라마작가 초청 특강>, <드라마작가 과정> 등의 프로그램으로 시민 중심의 문화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고 있다.
2021년도 회원 복리후생비 지원 확대 안내
협회가 2021년도 회원복리후생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은 연중 상시로 가능하며, 매달 열리는 이사회의 결의를 통해 현재 접수된 건들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협회는 지난 1월 이사회에서 만 65세 이상 회원에게 지원하던 복리후생비를 연령에 관계없이 전체 회원(정회원 해당) 대상으로 지원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으로 관련 규정을 개정한 바 있으며, 지원 내역은 전과 동일하다. 4대 중증질병(뇌질환, 심질환, 간· 췌장질환, 폐질환)의 경우 발병 후 최초 1회에 한하여 각 100만 원을, 악성 신생물(암)은 최초 진단 후 5년간 연 1회 매년 100만 원을 지급한다. 신청할 회원은 2021년 1월 이후 발급된 해당 질병 진단서(의료법 제3조에 의한 기관에서 발급한 것)를 첨부해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2021년도 복리후생비 신청안내문)을 참고하거나 경영관리팀으로 문의(02-784-1696)하면 된다.
협회, 원로작가 회원 대상으로 기념품 발송
만 70세 이상의 원로작가 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협회 발전을 위한 조언을 듣기 위해 매년 마련해온 원로작가간담회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다. 협회는 6월 중 대상 회원에게 기념품으로 상품권을 발송하며 올해 행사를 대신할 예정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방송작가10월호_로고

방송작가 구독신청 / 해지